빅데이터

빅데이터 정의
빅데이터 특징
빅데이터는 TB(테라바이트) 단위의 데이터량으로 정의되거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장기적인 시간을 요하므로 데이터 양의 증가를 그 특징으로 하는 것이 명확해 보인다. 그러나 단순한 데이터 양의 증가를 넘어서서 빅데이터는 크게 데이터 양(volume), 데이터 속도(velocity), 그리고 데이터 다양성(variety)등 세 가지 요소의 복합적인 변화를 그 특징으로 한다.
액세스 방식
AWS환경에서 정보수집예시
  •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 빅데이터(BIG DATA)란, 인터넷,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오가는 모든 메시지, 이미지, 그리고 영상 등을 포괄하는 용어를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SNS(Social Network Service)뿐만 아니라 GPS를 기반으로 한 지도 정보, 날씨 정보처럼 현존하는 정보들을 ‘중요한 데이터’라는 개념으로 정의하고 주목하기 시작한 데서 ‘빅데이터’의 시대가 도래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활자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되는 데이터의 90%가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빅데이터는 어디선가 갑자기 튀어나온, 지금까지 없었던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알아차리지 못했을 뿐, 빅데이터란 새로운 이름으로 재정의한 것입니다.
  • Big Business Insights
  • 빅데이터 분석은 차별화된 경쟁력의 선구자로 급부상하였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복잡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어야 한다. MicroStrategy는 동적 쿼리 생성 및 드릴기능을 통해서 기업의 여러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의 통합 액세스 및 분석을 할 수 있다. 또한 Visualization과 함께 인 메모리(In-Memory)기반의 BI기술은 빅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Big Insights
  • 저장 위치에 관계없이, 빅데이터에서 가치있는 Insight을 얻을 수 있다. MicroStrategy의 단일 통합 아키텍처는 조직이 원할하게 보고, 분석,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관계형 데이터웨어 하우스, 데이터 마트, 다차원 데이터베이스, 웹 서비스 및 Salesforec.com과 같은 여러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하여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 클라우드를 활용한 빅데이터에 액세스
  • 세계적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BI, 분석 데이터베이스, 데이터통합 등이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MicroStrategy 클라우드로 빅데이터로부터의 최고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주문형의 MicroStrategy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능이며 가장 까다로운 요건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 모바일에서의 빅데이터
  • 터치에 최적화된 리포팅, 분석 및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저장된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한다. MicroStrategy모바일을 통해 수 초 내에 빅데이터원천으로 드릴링을 하여 상세한 정보를 추출 할 수 있다.
  • 페이스북에서의 빅데이터
  • MicroStrategy 게이트웨이로 페이스 북의 큰 소셜데이터를 추출하고 MicroStrategy위즈덤의 분석을 사용하여 가치있는 Insight를 얻을 수 있다. MicroStrategy의 Social Intelligence는 고객의 사회적 관점과 기업의 관점을 조율하여 타겟 마이크로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와 오프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