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는 TB(테라바이트) 단위의 데이터량으로 정의되거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장기적인 시간을 요하므로 데이터 양의 증가를 그 특징으로 하는 것이 명확해 보인다. 그러나 단순한 데이터 양의 증가를 넘어서서 빅데이터는 크게 데이터 양(volume), 데이터 속도(velocity), 그리고 데이터 다양성(variety)등 세 가지 요소의 복합적인 변화를 그 특징으로 한다.
빅데이터(BIG DATA)란, 인터넷,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오가는 모든 메시지, 이미지, 그리고 영상 등을 포괄하는 용어를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SNS(Social Network Service)뿐만 아니라 GPS를 기반으로 한 지도 정보, 날씨 정보처럼 현존하는 정보들을 ‘중요한 데이터’라는 개념으로 정의하고 주목하기 시작한 데서 ‘빅데이터’의 시대가 도래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활자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되는 데이터의 90%가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빅데이터는 어디선가 갑자기 튀어나온, 지금까지 없었던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알아차리지 못했을 뿐, 빅데이터란 새로운 이름으로 재정의한 것입니다.
Big Business Insights
빅데이터 분석은 차별화된 경쟁력의 선구자로 급부상하였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복잡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어야 한다. MicroStrategy는 동적 쿼리 생성 및 드릴기능을 통해서 기업의 여러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의 통합 액세스 및 분석을 할 수 있다. 또한 Visualization과 함께 인 메모리(In-Memory)기반의 BI기술은 빅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Big Insights
저장 위치에 관계없이, 빅데이터에서 가치있는 Insight을 얻을 수 있다. MicroStrategy의 단일 통합 아키텍처는 조직이 원할하게 보고, 분석,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관계형 데이터웨어 하우스, 데이터 마트, 다차원 데이터베이스, 웹 서비스 및 Salesforec.com과 같은 여러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하여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를 활용한 빅데이터에 액세스
세계적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BI, 분석 데이터베이스, 데이터통합 등이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MicroStrategy 클라우드로 빅데이터로부터의 최고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주문형의 MicroStrategy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능이며 가장 까다로운 요건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모바일에서의 빅데이터
터치에 최적화된 리포팅, 분석 및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저장된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한다. MicroStrategy모바일을 통해 수 초 내에 빅데이터원천으로 드릴링을 하여 상세한 정보를 추출 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의 빅데이터
MicroStrategy 게이트웨이로 페이스 북의 큰 소셜데이터를 추출하고 MicroStrategy위즈덤의 분석을 사용하여 가치있는 Insight를 얻을 수 있다. MicroStrategy의 Social Intelligence는 고객의 사회적 관점과 기업의 관점을 조율하여 타겟 마이크로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와 오프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